Re: 경옥고가 임신준비중인 사람에게도 좋은지요? > 갤이미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갤이미지

Re: 경옥고가 임신준비중인 사람에게도 좋은지요?

작성일 21-08-29 22:10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제원한의원 조회 10,840회 댓글 0건

본문

글월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임신 준비중이거나 출산 전 후의 시기에 경옥고를 복용하는 것이 문제가 있다는 의학적 보고는 일반적으로 없습니다. 경옥고를 복용하셔도 좋을 것입니다. 경옥고가 지금 말씀드린 바와 같은 이러한 포괄적 처방 성향 때문에 근자에 많은 유사 "OO옥고"차 등의 건강식품이 만연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더욱이 혹자는 홍삼은 가고 경옥고 시대가 오지 않았냐는 설도 있습니다.

하지만, 경옥고는 의약품으로 건강식품에는 사용할 수 없는 명칭입니다.

원론적인 이야기이지만 김OO님과 같은 중요한 시기라면 특히 한의사의 처방을 받아서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한방의학은 아시다시피 개개인에 대하여 각기 다른 처방과 해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양방 의학에서 감기약이라고 하면 증상만 같으면 나이 성별 없이 같은 처방을 합니다. 한방은 개별 당사자의 상황에 따라 처방을 달리하는 경우가 흔합니다. 경옥고 복용은 무릇 보리밥을 해먹으면 건강에 좋지 않겠냐 그러면 나도 해먹지 뭐 라는 식으로 결정하셔서는 아니될 것입니다.

한방의학을 토대로 많은 건강식품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은 한국의 입장에서 실제로 중국이나 일본보다 한의학적 지식들이 더 잘 보존되어 있기 때문에 그들에 비해 더 좋은 환경이고 아마도 좋은 건강식품들을 개발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문화적 배경이 유사하다고 볼 수 있는 한국 인근 동아시아의 중국 일본 대만 중 어느 나라도 경옥고를 건강식품으로 만들어 팔게 하는 느슨한 법제도를 가지고 있는 나라는 한 곳도 없습니다. 경옥고는 의약품으로 엄격히 관리되고 있습니다. 발음과 영문표기는 "칭유가오: Qiongyugao"로 우리와 좀 다르지만 한자어는 동일하게 사용하며 이들 이웃 동아시아 국가들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애용 복용하는 한방 의약품입니다.

경옥고가 이렇게 분명히 의약품으로 관리되고 있다는 점도 김OO님께서 한의원 방문하시어 처방을 받아서 복용해야만 할 것이라는 가정을 뒷받침해 줄 이유가 되지 않을까 사료됩니다.

전국의 거의 대부분의 한의원이 경옥고를 취급하며 만약 경옥고를 취급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한의사는 누구나 경옥고에 대하여 대부분 잘 알고 있습니다.

좀 엉뚱한 답변을 드리지는 않았나 하는 걱정이 됩니다.

이시대는 물질적으로 풍요하지만 2세를 생각하면 먹거리가 없어 참으로 불안한 것이 오늘의 현실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모쪼록 경옥고는 한의사의 처방을 받으셔야 한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앞으로 늘어난 식구와 더불어 더욱 평온하고 행복한 가정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제원한의원 원장 한의사 박연수 배상.


추신:  "한의사의 처방"이라는 말은 가까운 한의원에 가셔서 나 경옥고 먹어면 좋은 효험을 볼 수 있을까요? 라고 문의하시면 해당 한의사는 진찰을 통해서 좋겠습니다. 아니면, 그렇지 않겠습니다라면서 다른 방법을 추천할 수도 있습니다. 경옥고가 몸에 좋은 것은 사실이지만 개개인의 특성을 무시하고 무조건 모든 사람에게 득이 되는 것은 아닐 수도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그누보드5
제원한의원 한의사 박연수 사업자등록#: 508-90-18529
전화: 053-755-0068 문자: 010-2202-0068
주소: 대구시 수성구 청호로57길79 (황금1동)
Copyright © www.j8.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